2009년 8월 12일 수요일

PlayMap 모바일 - 함께 즐기는 지도 서비스



함께 즐기는 지도 서비스 - PlayMap

PlayMap은 스마트폰 등 휴대형 단말기에 최적화된 지도 서비스로 내 위치 주변의 다양한 시설물을 검색하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PlayMap사이트와 연동하여 장소나 위치에 대한 포스트와 댓글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입니다.

1. 내 위치 주변의 시설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외출 또는 여행시에 주변의 음식점이나 편의점, 카페 등의 위치가 궁금할 때가 있죠? 이럴 때 PlayMap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다양한 시설물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식당' '극장' '카페' '햄버거' '피자' '해장국' 'CGV' '스타벅스' '서울역' '열창노래방' 등 다양한 검색어로 검색이 가능하며,
'마포구 피자' '역삼역 카페' 처럼 지역과 시설명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전화번호로 검색하거나, 주소, 도로명 새주소등 방대한 데이터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경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에도 도착지까지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잘 정리된 경로정보를 활용하면 운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탐색한 경로는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 다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위치기반 포스트(메모)를 작성하고 웹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식당, 멋있는 장소를 발견했을 때 위치와 함께 메모를 기록하여 포스트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포스트는 단말기에 저장되며 PlayMap 사이트의 개인 계정에 올릴 수 있으며, 반대로 PlayMap 사이트에서 작성한 포스트를 단말기에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동기화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좋은 포스트는 공유기능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으며, 댓글을 이용해서 다른 이용자들이 올린 포스트에 공감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4. 재미있는 주제를 가진 위치정보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테마'는 별난 박물관들의 위치, 사진찍기 좋은 장소들, 여름방학에 체험학습하기 좋은 전시관들 등 다양한 주제로 여러 장소와 위치들을 모은 파일이며, 테마 메뉴에서 내려받으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친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Map에서 친구를 맺으면 스마트폰 PlayMap 프로그램와 PlayMap 사이트에서 위치를 확인하고 메세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끼리, 가족끼리 서로의 위치를 공유하면 또다른 즐거운 일들을 만들어 나갈 수도 있고, 서로의 안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PlayMap으로 거리에서 바로바로 원하는 위치와 장소를 검색하고 좋은 정보들을 나눌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