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4일 월요일

PlayMap 모바일 패치 소식

안녕하세요 locationV입니다.

오랫만에 소식을 전해드리네요.
지난 7월30일에 PlayMap 웹을 통해서 윈도우즈 모바일용 PlayMa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배포된 이후로 많은 분께서 블로그와 까페등을 통해서 좋은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은 그간에 사용자 여러분께서 지적해 주신 오류사항을 수정한
PlayMap 클라이언트 WM(윈도우즈 모바일용) 버전의 패치 배포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오는 목요일(8월27일) 오전 10시30분에 PlaMap WM버전을 배치할 계획이구요
개선이 진행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류 개선사항]
- PlayMap을 종료한 이후에도 GPS가 활성화 되어 있어 배터리가 빨리 종료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WiFi연결이 약하거나 서버연결에 장애가 있을 경우에 프로그램이 멈추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GPS 따라가기로 설정해 놓은 상태에서 위치가 빠르게 갱신되면 화면 터치 반응이 늦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명칭으로 시설을 검색하여 지도로 이동하면 지도 위에 이전 지도의 행정명이 일시적으로 남아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수정 사항]
- 포스트를 작성하다가 이전 버튼 누르면 그냥 지도화면으로 빠져 나가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포스트 작성을 취소하시겠습니까'라고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 포스트 작성 중 사진 선택 화면에서 '사진 선택'이라는 버튼의 텍스트가 사용상의 혼동의 우려가 있어서 '사진 찾기'로 변경하였습니다.
- 사진 선택 폴더에서 리스트에 폴더와 사진파일이 섞여서 표시되었는데 폴더를 먼저 보여주고 사진 파일 목록을 보여주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포스트 내용 보기 화면에 '위치 확인' 버튼과 '경로탐색' 버튼을 두어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지도 부분업데이트(PlayMap 클라이언트 버전에는 통신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서버에 최신지도가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아직 실제로 경험해 보신 분이 없으시겠지만요)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어서 디폴트는 끈 상태로 하였습니다. 켜게 되면 통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화면에 표시되고 있는 지도 영역을 서버에서 최신 지도로 받아 오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서버에 최신지도가 없을 때는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으므로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버에 새로운 지도를 올리게 되는 경우는 공지사항등을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께서 GPS 종료 문제 때문에 불편함을 겪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빨리 패치 버전을 제공해 드렸어야 하는데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개발사항과 검토사항이 겹치다 보니 이제서야 제공해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패치는 우선 긴급한 오류부터 대응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만
다음 번에는 포스트를 중심으로 해서 사용성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하여 사용자분들께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저희 플레이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구요
스마트폰용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PlayMap사이트(http://www.playmap.co.kr)에서도 즐겁고 재미있는 장소에 대한 이야기 많이 나누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플레이맵 관련 소식과 장소에 대한 이야기들은 저희 트위터를 통해서 더 빨리 전해드리고 있으니 locationv (http://www.twitter.com/locationv) 트위터에서도 많은 분들과 만나뵜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8월27일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개:

  1. 전원부분 설정도 조금 들어가있으면 좋겠습니다.

    따로 조명을 켜고 끌수 있는 정도면 될것 같습니다.



    가끔씩 사용하곤 하는데 조명이 자주 꺼져서 불편한점이 조금 있습니다.



    프로그램상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 조명이 안꺼지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할 듯 싶습니다...

    얼마전 이 부분에 대해 정식 문의를 드렸더니 프로그램상에 존재하지도 않는 전원 설정을 하라고 알려주시더군요. 좀 난감했습니다.

    답글삭제
  2. @아하이로 - 2009/08/26 11:06
    안녕하세요 아하이로님.



    현재로는 플레이맵 프로그램 자체에서 조명에 관련된 설정은 없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의 설정메뉴에 있는 전원 및 조명 설정에서 조명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시라고 답변드린 것 같습니다.



    건의해주신 기능은 다시 관련팀과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에서 locationv를 만나시면 더욱 빠르고 신속한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http://www.twitter.com/locationv)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