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PlayMap 모바일 사용법 - 포스트

포스트는 특정한 위치에 대한 나만의 기록입니다. 지도상의 위치에 제목, 내용, 사진등을 부여하고 포스트로 작성할 수 있으며, 동기화를 통해서 포스트를 PlayMap사이트에 업로드하여 저장,관리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알리고 싶은 맛있는 음식점, 혼자 보기 아까운 멋있는 장소, 추억의 여행기록등 다양한 정보들을 포스트로 작성하여 관리하고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트 작성 및 저장은 인터넷 연결없이도 가능하며,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아래에 설명된 동기화 기능을 수행하면 PlayMap사이트의 내 계정에도 업로드 됩니다)

1.포스트는 PlayMap사이트 에서 작성하거나 단말기용 PlayMap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말기에서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우선 지도상에서 포스트를 기록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정한 뒤에 왼쪽 상단의 핀버튼을 클릭합니다. 핀을 드래그해서 위치를 좀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설정된 후에는 핀을 한 번 더 클릭한 후 '포스트'버튼을 클릭합니다.


2. 포스트 작성 화면에서 포스트분류 아이콘(먹거리,즐길거리,볼거리,뉴스 등), 제목, 사진, 내용, 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입력합니다. 공개모드를 설정하고 게시될 기간을 설정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포스트가 단말기에 저장됩니다.(이 때까지 인터넷상에 업로드되지는 않습니다)


3. 포스트가 저장되면 지도상의 위치에 아이콘이 표시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단에 간략한 포스트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에 지도상에는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공개 포스트 역시 표시되고 친구를 맺은 사용자가 친구공개로 등록한 포스트도 표시됩니다.


4. 포스트 동기화. 단말기에 저장된 포스트는 동기화 과정을 통해서 PlayMap 웹사이트의 내 계정으로 업로드 됩니다. 또한 웹에서 작성한 포스트 역시 동기화 과정에서 단말기로 다운로드 되어 단말기의 포스트 내용과 웹사이트의 내 포스트 내용이 동일하게 만들어집니다.
※ 동기화 이후에 포스트를 삭제하고 다시 동기화하면 단말기에서만 삭제되고, 웹의 마이로그에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웹에서도 삭제하려면 직접 마이로그에서 삭제해야 합니다.


[포스트가 동기화된 PlayMap사이트 마이로그 페이지]


이제부터 자신만의 위치 기록을 생성하고 관리하거나, 유용한 위치 정보를 공유할 때 포스트를 이용해 보세요.

※ 포스트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layMap 어플리케이션에서 PlayMap 사이트의 계정을 입력해야 하므로 먼저 PlayMap 사이트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