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PlayMap 모바일 사용법 - 검색하기

가끔 밖에서 빨리 식사를 해결해야 할 때 낯선 곳에서는 식당찾는 일이 항상 쉽지만은 않죠?

PlayMap은 식당이나 약국,편의점,지하철역 등 거리에서 가까운 곳의 시설물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이번 예에서는 햄버거 가게를 찾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우선 PlayMap을 실행시키시구요
내가 있는 위치가 지도화면 가운데에 나타나게 해주세요
(GPS가 수신되면 내위치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그렇지 않을 때는 약간의 수고-검색,지도스크롤등-가 필요합니다)
만일 선릉역에 있을 경우라면 아래처럼 지도가 선릉역을 표시하고 있겠지요



2. 지도화면에서 검색 아이콘을 누르고 '햄버거'를 입력하여 검색을 실행합니다.

3. 보시는 것처럼 지도상의 화면 중심위치에서부터 가까운 햄버거 가게가 검색됩니다.


4. 검색목록에서 가게이름과 거리를 확인하고 원하는 결과를 클릭하면 지도로 이동합니다. 지도화면에서 내 위치로부터의 방향과 거리등을 파악하고 얼른 뛰어가셔서 맛있는 햄버거를 드시면 되겠습니다~~



5. 3번 검색결과 목록화면에서 리스트 우측의 >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나 전화번호 등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6.4번 지도화면에서 하단의 전체,▲,▼ 등의 버튼으로 다른 햄버거 가게들을 살펴볼 수 도 있습니다.

7.이와 같은 방법으로 주변에서 원하는 시설물을 찾아보세요.
피자,아이스크림,삼겹살,짜장면,지하철역,약국,병원,응급실,ATM,은행 등 거리에서 찾게되는 다양한 시설물들을 여러가지 검색어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63빌딩, 잠실야구장,OO빌딩,ABC상가 등 정확한 건물이나 시설물이름으로도 당연히 검색됩니다.

※ 스마트폰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3G,WiFi,ActiveSync등) 검색은 자동으로 인터넷을 이용해서 서버검색을 수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서버검색 결과가 정확도와 최신성이 높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