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PlayMap 모바일 사용법 - 친구위치 공유

PlayMap을 이용하여 친구를 맺으면 스마트폰과 PlayMap 웹사이트에서 서로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위치 전송 및 친구위치 확인 등은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1. PlayMap 웹사이트에서 MyLog 페이지의 친구관리,회원검색등을 이용해서 친구를 신청하세요. 상대방이 수락하면 서로 친구 관계가 이루어집니다.


2. 내 위치 전송 방법 - 자동 전송
스마트폰의 PlayMap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통신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는 설정메뉴>위치전송에 설정된 주기마다 나의 현위치가 서버에 전송됩니다. (전송된 위치는 친구가 조회하기 전까지 다른 어떤 곳에서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전송안함'으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으며 다음의 수동전송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3. 내위치 전송 방법 - 수동 전송
지도 상에서 핀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도 위에 표시된 핀 아이콘을 드래그 해서 정확한 위치에 놓은 후 핀을 한 번 더 클릭합니다. 여기서 '내위치'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위치를 서버에 전송합니다. (전송된 위치는 친구가 조회하기 전까지 다른 어떤 곳에서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4. 서버에 등록된 내 위치는 친구에게만 조회가 됩니다. 친구의 위치는 아래와 같이 지도 상에 사람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간단한 정보가 화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상단 오른쪽의 >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의 상세정보와 상태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목록메뉴의 '친구'화면에서도 친구들의 목록과 위치, 상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친구는 5명까지 등록됩니다. 친한 친구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가까와질 수 있고, 가족끼리는 자녀나 부모님의 안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서버에 전송된 내 위치는 PlayMap 웹사이트의 마이로그 개인정보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 공개 모드를 비공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친구를 맺은 사이라 하더라도 비공개로 설정하면 위치가 공유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