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PlayMap 모바일 사용법 - 검색하기(고급)


PlayMap은 기본적으로 시설물 이름이나 분류명등으로 직관적인 검색을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PlayMap에서 지원하는 한차원 높은 검색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명칭일반, 명칭확장 검색
PlayMap은 현위치 주변의 시설물을 가장 먼저 찾아줍니다.
하지만 서울에 있는 사용자가 부산 시설물이나 광주의 건물을 검색할 경우 역시 지원합니다. 이 경우는 아래 그림처럼 검색 결과목록에서 '명칭일반' '명칭확장'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명칭일반은 입력한 단어로 시작하는 시설물을 검색하고, 명칭확장은 입력한 단어가 중간에 포함되어 있는 결과까지 검색합니다.



2. '지역 + 띄어쓰기 + 단어' 검색
'마포구 갈비'와 같이 시군구, 읍면동 등의 행정명 이름+ 띄어쓰기 + 일반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행정구역 내에서 해당 단어를 포함하는 시설물을 검색해 줍니다.


3. '지역 + 띄어쓰기 + 업종' 검색
'양재동 은행'처럼 행정명 이름 + 띄어쓰기 + 업종분류 명칭으로 검색하면 해당 행정구역 내에서 해당 업종으로 분류되는 시설물을 검색합니다.



4.'역이름 + 띄어쓰기 + 업종' '역이름 + 띄어쓰기 + 단어' 검색
'강남역 스타벅스' '강남역 삼겹살' 처럼 역 이름 + 띄어쓰기 +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역 주변의 시설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강남역 별다방'을 검색해보세요~)



5. '단어 + 띄어쓰기 + 단어'
'현대 1단지'처럼 단어+띄어쓰기+단어로 검색하면 두 개의 단어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시설물을 검색합니다.


6. 전화번호, 주소, 도로명 새주소 검색
PlayMap은 전화번호나 주소 또는 도로명 새주소로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창에 전화번호나, 주소, 또는 도로명 새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인터넷 연결을 통해서 방대한 서버데이터로부터 검색을 수행하여 표시합니다. (WiFi, 3G,ActiveSync등을 이용해서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이처럼 PlayMap은 다양하고 유연한 검색을 지원합니다. 앞으로는 사용자 여러분들이 올리는 풍부한 컨텐츠들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에 의해서 만들어가는 위치정보 검색과 공유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